본문 바로가기

Story../IT

알약 사칭 스미싱 사기

이스트소프트의 알툴즈 대표전화번호와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를 사칭한 악성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발견되었습니다아~!!!


15일 이스트소프트에 따르면 이번 스미싱 메세지는 'OO몰 - 결제금액:4만8000원' 같은 허위의 결재내용이 포함됐으며, 당황한 피해자가 이를 확인하기 위해 링크를 눌렀을 경우 악성앱을 설치되는 수법으로 스미싱을 ;;;;





이스트소프트에서 결제를 진행하는 것처럼 위장해서 스미싱을 진행하네요. 

스미싱 메시지의 발신번호를 알툴즈 고객센터인 1544-8209로 조작했기 때문에 메시지를 받고 이 번호로 전화를 한 피해자가 알툴즈 고객센터의 ARS안내를 듣도록 유도했구요. 실제로 이스트소프트 고객센터에는 가짜 결제금액에 대한 문의가 수 백건 이상 빗발치고 있어 이번 스미싱 규모가 매우 크다는 것을 짐작하게 되네요.



이 악성 앱이 정상적으로 설치되는 경우 실제 알약의 설치 화면과 유사한 화면을 표시하고 알약사용권 계약서를 보여주기 때문에 아무 의심 없이 설치를 진행하고 사기를 당하게 되니

부디 알약은 버려주세요~ㅋㅋ


이 앱의 아이콘은 알약과 똑같은 모양이어서, 알약으로 오인될 수 있어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알약 안드로이드에서는 현재 해당 악성코드를 Trojan.Android.SMS.Stech로 탐지/치료하고 있다고 하네요.


알약이 무슨 죄인지..ㅋㅋ 맨날 알약으로 pc에서도 악성코드 유포 하더니 이젠 폰에서두....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