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시즌 제가 탔던 캐피타 인도어 입니다.
데크 디자인은 캐피타 답다는 생각! 그만큼 만족스럽습니다.
갠적으로 맘에 드는 데크입니다.
여기서 잘못된 정보가 있는데요~!
캠버 구조가 저 사진은 잘못된 거 같아요~!
판매되는 쇼핑몰마다 찾아봤는데도 다 저 이미지네요..
정확한 캠버 구조는
이게 맞습니다.
참고하세요~~^^
즉, 역캠입니다.
제가 탔던 모델은 150사이즈 입니다.
유효엣지가 112.8cm 밖에 안되지요.
라이딩 할 때 유효엣지가 짧다 보니 좀 불안할 수도 있다 생각했는데
예상 외로 불안한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이전에 쓰던 데크는 롬의 생크 입니다.
이 데크는 149cm 였으며 유효엣지가 117cm 이나 되기 때문에
라이딩 시 털린 적이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캐피타는 1센티가 더 긴데도 유효 엣지는 4센티가 더 적지요.
스펙이 다가 아니라는 경우가 이런 경우인가 봅니다. ㅎㅎㅎㅎ
단,
라이딩 할 시 베이스와 엣지 사이의 단차(?) 로 인한 휘파람 소리가 발생합니다.
눈으로 봤을 땐 단차가 없습니다만 라이딩 시 토/힐 엣지를 쓸 때 휘파람 소리가 발생합니다.
검색을 해 보았는데.. 이런 경우는 저만 있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몇건의 경우를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이 건은 캐피타 14/15 제조 모델 중 나타나는 결함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베이스는 익스트루 베이스 입니다.
신터드 베이스 대비 속도가 좀 안나는 베이스 소재이지요.
이전에 매트릭스 바이브 모델을 탄 적이 있는데
이때 익스트루 베이스는 처음 경험을 해보았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최악의 베이스였습니다.
물론, 내구성은 최고의 베이스인데.. 활주력이 너무 딸려서 정말이지...
스프링 시즌에 제대로 된 킥을 못넘어갈 정도로...... ;
캐피타 인도어 데크 또한 익스트루 베이스 라서 활주력 부분에 대해 걱정을 했었는데
걱정은 기우였네요~!
익스트루 치고 활주력도 좋고 내구성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꽤 만족스러운 인도어 입니다 ^^
올 시즌도 이 녀석과 함께 하려고 했으나
좋은 기회로 K2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다음 리뷰는 K2 FASTPLANT 151 모델 입니다.
151cm 모델인데 유효엣지는 120.3cm 이나 되는 데크라서 라이딩에 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이상, 끝
'Story.. > Bra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1920 네베 마그넷2 고글 출시(neve Magnet2 goggle_네베고글) (0) | 2019.12.20 |
---|---|
1920 네베 마그넷1 고글 출시(neve Magnet1 goggle_네베고글) (0) | 2019.12.20 |
1314 Rome Shank (2) | 2015.01.09 |
2014 KDW 뉴질랜드 캠프&선수훈련 with Chloe Kim (0) | 2014.04.08 |
슬슬 보관왁싱 하셔야죠? 스노보드 관리를 위한 무주 TCS 를 소개해요 :) (0) | 2014.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