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IT

애플워치 보호필름(길라잡이 제품) 부착 및 사용 후기





애플워치 전용 보호필름을 부착 및 사용해보았습니다.




사진으로 설명드릴께요^^





길라잡이 라는 업체에서 판매하고 있는 컬-핏 이란 제품입니다.

우레탄 같은 재질인데.. 업체 설명을 보니 우레탄 PPF 라고 하네요..


PPF는 보통 차량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 라이트, 본네트, 앞범퍼, 도어 외 캐치 등등 외장 부분의 스크래치 방지를 위한 필름인데요.

고가의 차량에 많이들 시공하고 있는 필릅입니다.






후면 잠시 확인 후 포장 개봉을 합니다 ㅎ


후면 패키지 구성 안내에는 여섯가지 종류의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애플워치 구성품과는 좀 다른 구성 안내입니다.


개선되어야 할 포장 안내 문구 라고 생각합니다.





포장을 열고 내용물을 꺼내 봅니다.

유저 가이드 봉투가 있고 그 내부에 PPF필름과 액정보호필름이 있습니다.


유저 가이드 내용은... 역시 애플워치 와는 전혀 무관한 일반적인 핸드폰을 위한 유저 가이드 입니다.

개선되어야 할 사항이네요~!!





다른 패키징 안에는 스퀴즈와 극세사클리너, 먼지 제거용 스티커가 있습니다.






먼저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펼쳐놓습니다.






요 녀석이 애플워치 후면 보호용 PPF 필름입니다.

거의 정확하게 재단이 되어 있습니다.


점착성이 우수한 편 입니다.






액정보호필름 입니다.

역시 PPF 우레탄 필름입니다.





고객만족 서비스 안내장 인데요.

생각 외로 괜찮은 서비스로 제품보증을 하고 있네요.


이런 보증 정책은 소비자로써 매우 환영합니다.

하지만, 이걸 악용하는 소비자도 있을 테니.. 그러지좀 맙시다 ㅎㅎ






부착 예시입니다.

물론 패키지 내에 안내되는 내용은 아니고,

길라잡이 쇼핑몰 페이지에 있는 내용입니다.


모든 설명은 폰이나 패드 제품류에 대한 설명에

워치용으론 이 사진 정도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직은 설명이 부족한 편이네요.

곧 개선되리라 예상됩니다.






부착 과정은 생략하고


간단하게 부착해봅니다.


설명서는 따로 없기 때문에 대충 비슷한 모양으로 가져다 대고 부착을 합니다.

설명서가 없어도 부착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액정보호필름 부착 후 보니 공기방울이 방울방울 있네요 ㅎㅎ

시간이 지나면서 공기방울이 점점 사라지네요~


우레탄 필름은 좀 탁한 시야감을 제공해서 꺼려지는 필름인데

이 제품은 꽤 좋은 시야감을 제공합니다.


우레탄 치고 의외네요 ㅎ






워치 보호필름을 부착해봤습니다.

심박센서 부분까지 보호필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마이크 부분의 홈까지 비교적 정확하게 재단되어 있습니다.

그대로 착 부착하면 됩니다.






부착을 모두 완료 하였습니다.

부착 난이도는 중하 급에 속합니다.


떼었다 붙여도 잘 붙으며, 점성은 우수한 편입니다.


기대 이상의 표면재질과 보호성능 그리고 감촉이네요~~





노파심에 필름을 모두 부착한 이후 심박도 측정해봅니다.

매우 잘 됩니다 ㅎㅎ



현재 저는 42mm와 38mm 스테인레스 스틸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스틸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의외로 스틸버전이 기스에 매우 아주 엄청 취약합니다.


전혀 마찰 조차 없게끔 애지중지 하더라도 실기스는 발생합니다.



사실 시계이기 때문에 케이스 라던지 보호필름은 좀 오버가 아닌가 싶어 전혀 생각조차 안하던 제품인데

스틸버전의 실기스 대비 생각을 안할 수가 없더라구요.


하지만.. 케이스는 정말 아닌거 같아 필름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PPF 재질이라는 말에 혹 했네요 ㅎㅎ


가격 대비 나쁘지 않은 제품인 듯 합니다.


현 시점에서 정리를 해봅니다.


장점

1. PPF 재질의 장점인 보호성능 탁월할 것으로 예상

2. 접착성 우수(부착 과정에서 여러번 탈부착 하였으나 아주 잘 붙음)

3. 비교적 대부분의 부위를 보호(보호필름이니 당연한건가...)

4. 액정 부분이 우레탄 치고 잘 보이고 시야감도 좋은편에 촉감도 좋음

5. 실패에 대비하여 2세트씩 동봉되어 있음

6. 꽤 파격적인 보증 제도



단점

1. 안내 문구 및 유저 가이드의 부실(부재는 아니지만 내용이 부실)

2. 굳이 단점을 잡자면... 가격? ㅎㅎㅎ

   단점이 별로 없는 제품입니다.




나쁘지 않네요 ㅎ

보호필름을 생각해보신 분들이라면 이 제품도 유심히 보셔도 괜찮겠네요~!


다음번엔 액정보호필름 대신 워치전용 액정보호 강화유리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워치라이프~~!


이 제품은 길라잡이 에서 제공해주신 제품입니다.